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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티몬과 위메프가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에 휩싸이면서 소비자와 판매자들이 큰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의 원인과 소비자들의 피해 구제 방법, 그리고 유사한 사례인 큐텐의 정산 지연 사태까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정산 지연 사태, 소비자 피해 구제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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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티몬·위메프는 정산할 능력이 있는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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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

- 티몬과 위메프가 일방적으로 판매 및 환불을 중단하면서 소비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고객센터마저 먹통이 되어 피해자들이 답답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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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소비자 피해 구제 방법

- 티몬과 위메프는 환불 지연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카드 결제 취소 방법을 공지했습니다.

 

- 소비자들은 결제 방식에 따라 '이용대금 이의제기 절차'나 '할부계약 철회·항변권'을 사용해 결제 대금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법인 회생 또는 파산 절차에 돌입하게 되면, 개별 채권자들의 강제집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급명령을 통해 신속하게 집행권원을 확보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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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큐텐의 정산 지연 사태

- 큐텐은 2023년 10월부터 정산 주기를 변경하면서 판매자들의 대금 정산을 지연시켰습니다.

 

- 큐텐의 무리한 기업 인수로 인한 자금 사정 악화가 정산 지연의 원인으로 추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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끝맺음:

 티몬과 위메프의 환불 지연 사태는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이번 사태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몰 업계의 건전한 거래 관행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비자들도 자신의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숙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