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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유튜브 채널 '피식 대학'이 자신들의 영상에서 경상북도 영양군을 부적절하게 비하했다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대해 피식 대학은 사과와 함께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등의 노력을 보였습니다. 이번 사례는 크리에이터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피식대학의 영양군 비하 논란
2024년 5월 11일, 유명 유튜브 채널 '피식 대학'은 '메이드 인 경상도' 영양 편 영상을 게시했습니다. 이 영상에서 피식 대학은 경상북도 영양군을 부적절하게 비하했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약 2개월 후인 2024년 7월, 피식대학은 영양군의 수해 피해 복구를 위해 5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부하며 사과했습니다. 이는 이들이 영양군을 방문해 부적절한 언행으로 논란을 일으킨 후 취한 조치였습니다.
피식 대학의 사과와 상생 노력
영양군수는 피식 대학의 해당 콘텐츠가 "매우 부적절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피식 대학은 장문의 사과문을 게시하며 반성의 자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채널 관계자들이 직접 해당 지역의 제과점과 백반식당을 방문해 사과하는 등 상생을 위한 노력을 펼쳤습니다.
크리에이터의 사회적 책임
피식대학은 3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한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번 논란은 이들의 영향력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영향력을 인지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할 것입니다.
결론
피식대학의 영양군 비하 논란은 부적절한 언행으로 인한 것이었으나, 이후 사과와 기부 등의 노력을 통해 상생하고자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번 사례는 크리에이터들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유명 크리에이터들은 자신의 영향력을 인지하고 책임감 있게 행동해야 할 것입니다.